지오톡(ziotalk) 관리자페이지 설정 매뉴얼 관리자 매뉴얼 2024-03-05 신강혁 0 댓글 0 92 INTRO 지오톡은 그룹웨어와 별개의 단독상품으로 보시면 됩니다. 현재 지오톡에 연동되어 있는 그룹웨어 조직도는 2023.12.29 기준입니다. 추후 입/퇴사자 발생 시, 관리자(master)가 부서 및 구성원 설정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. 그룹웨어 조직도와 구성원을 동기화하는 기능은 추후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. 1. 관리자페이지 접근 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 한 뒤, appplace 버튼을 누르면 '메신저'와 '관리자' 버튼이 나타납니다. (다른 기능들은 추후 업데이트 예정입니다.) 2. 기본정보 ① 워크스페이스 이름 : 상단에 표출되는 워크스페이스명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. ② 슈퍼관리자 : 현재 슈퍼관리자로 지정되어 있는 계정정보를 표기합니다. 임의수정할 수 없습니다. 3. 멤버관리 ① 멤버명을 이름으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. ② 멤버 상태입니다. '인증 전', '정상', '중지' 세 가지 상태가 있습니다. (현재 개발중입니다.) ③ 멤버를 삭제하는 기능입니다. ④ 멤버를 등록하는 기능입니다. 4. 멤버등록 좌측이미지의 빨간색 숫자영역이 실제로 표기되는 부분은 우측 이미지의 파란색 숫자영역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. ① 멤버목록에서 보여질 이름을 설정합니다. ② 대화방에서 제일 먼저 표시되는 닉네임을 설정합니다. (우측이미지 참고) ③ 멤버 상태입니다. '인증 전', '정상', '중지' 세 가지 상태가 있습니다. (현재 개발중입니다.) ④ 멤버 타입입니다. '관리자', '일반' 사용자 두 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. ⑤ 근무위치를 설정합니다. (우측이미지 참고) ⑥ 생일을 설정합니다. 우측 버튼으로 음력지정도 가능합니다. ⑦ 상태 메세지입니다. 사용자의 정보를 클릭하면 나타나게 됩니다. (우측이미지 참고) ⑧ 이름 옆에 표시되는 직위입니다. ⑨ 부서 및 부서옆에 표시될 직급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 아래 '+' 버튼을 클릭하면 겸임부서 설정도 할 수 있습니다. 사용자 정보에 표시되는 소속은 하나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. ⑩ 휴대전화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. '+' 버튼을 통해 여러 개 등록가능합니다. ⑩ 유선전화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. '+' 버튼을 통해 여러 개 등록가능합니다. 멤버등록 뿐만 아니라 멤버수정을 통해 부서/직위/직급이 수정되었을 경우, 이전 채팅내역의 정보는 수정되지 않습니다. 정보변경 이후 채팅을 발신하면 변경된 정보로 출력이 되게 됩니다. (업무이력보존) 5. 조직도 관리 본 매뉴얼 최상단에 언급드린대로 현재 지오톡(ziotalk)에 동기화된 그룹웨어 조직도 및 구성원 정보는 2023년 12월 29일을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. 이후 그룹웨어에 수정된 내역은 동기화되지 않기 때문에, 해당 메뉴에서 수정을 진행하여도 그룹웨어에 적용되지 않음을 참고부탁드립니다. (그룹웨어 조직도 및 구성원과 동기화하는 기능은 추후 업데이트 예정입니다.) 1) 부서설정 ① 조직도 추가, 삭제, 이름변경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. 부서 위치 변경의 경우 드래그 앤 드롭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. ② 조직도에서 선택한 부서에 부서원을 추가하거나 부서명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. 2) 부서원 설정 조직도와 마찬가지로, 부서원 또한 드래그 앤 드롭으로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. ① 부서원을 '리더'로 지정합니다. ② 부서원의 겸임부서 설정을 바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. ③ 선택한 부서원을 타부서로 이동시킵니다. 6. 직위/직급 관리 직위/직급의 차이는 상단 '4. 멤버등록'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. ① 직위 또는 직급을 추가합니다. ② 직위 또는 직급을 삭제합니다.